티스토리 뷰

 요즘 일본친구들과 이야기 하면서 제일 많이 쓰는 말, 저는 회사원입니다! 일본어 책 챕터 1에 나오는 회화인데, 회화로 뭘 이런걸 가르쳐주냐 했던 나를 반성하게 할 정도로 많이 쓰는 말이다. 

 역시 교재 제일 앞에 나오는 건 다 이유가 있었다. 

 일본은 회사생활이 워낙 빡빡해서 그런지 회사원들이 한국어공부까지 하는 경우는 아직까지 몇명 밖에 보지 못했다. 대부분 학생들, 유학오기 직전에 공부하는 친구들, 한국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 등등 그렇다보니 회사원이라고 말하는게 가끔 미안할 정도이다. 그래도 해야지, 나는 회사원 이니까 ㅋㅋ

わたしはかいしゃいんです 

와타시와카이샤인데스!

저는 회사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