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덕질을 시작하고 가장 이해가 안되었던 것 중 하나가 일본 유튜브 계정이 한국에서는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물론 일부 오피셜계정에 한해서지만 그래도 글로벌 시대를 역행하는 행위가 아닌가해서 의야했었는데, 찾아보니 유뷰브 레드(Youtube Red)인 유료계정이랄까 프리미엄버전이 생기면서 가뜩이나 저작권 관련된 인식과 보호가 강한 일본에서 계정을 막아놨다는 것이 지배적이었다. 특히나 우리나라는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나 보호가 약하니까, 그럴만도 하지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일본 유튜브 계정을 봐야만 했다. 그곳엔 엄청난 자료들이 있을 뿐 아니라 오피셜 계정이니까 새로운 MV, PV(Promotion Video)를 보려면 접속해야만 했기 때문이다. 

 그 와중에 VPN이라는 개념을 알게되었다. VPN(Virtual Private Network)은 컴퓨터들을 잇는 사설 네트워크를 만들 때 암호화기술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가상 사설망에서 연결된 컴퓨터에서 외부 인터넷접속을 허용할 경우 그 컴퓨터를 이용하여 IP우회를 할 수 있다. 

 일본에 있는 가상 사설망 컴퓨터에 접속하여 IP를 우회하여 접속하면 일본계정의 유튜브를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렇지, 이게 글로벌 시대지! 

 현재 쓰고 있는 VPN은 [Browsec]이라는 크롬프로그램이다. 한국에서 꽤나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구글에 Browsec VPN이라고 검색하면 크롬 웹스토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browsec-vpn-free-and-unli/omghfjlpggmjjaagoclmmobgdodcjboh?hl=ko

 


 위에 링크를 누르면 크롬에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오른쪽 위에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샤사삭 하고 깔아지고, 



 크롬 오른쪽 위에 크롬 추가 웹들이 줄지어 보인다. 

 


 동글동글한 지구본 모양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아니면 굳이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할 필요가 없다. 아무것도 누를필요 없이 오른쪽 아래에 있는 OFF를 누르면 ON으로 변경된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REE SERVERS는 총 4개국가다. 네덜란드, 싱가폴, 영국, 미국이고 일본의 경우 프리미엄 서버로 들어가기 때문에 잡을 수가 없다. 트위터에서 '싱가폴에 놀러왔는데 일본 유튜브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라는 글을 예전에 본 나는 바로 싱가폴로 연결했다. 트위터가 인생에 도움이 되는 순간! 어쨌든 싱가폴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창이 변한다. 



 그리고 크롬 오른쪽 위에 추가 확장 프로그램에 초록불이 들어온다. 그러면 싱가폴에 있는 가상 사설망에 연결된 것이다. 디스이즈매직.

  


 유튜브를 틀면 왼쪽 유튜브 위에 SG(싱가폴)가 뜨면서.. 막혀있던 겐짱 계정의 유튜브가 콸콸 쏟아진다. 

 VPN의 경우 장시간 사용하면 -당연하게도- 컴퓨터가 많이 느려지니 볼때마다 VPN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일본관련 영상을 많이 봐야한다면 3.33$에 프리미엄 계정을 구입할 수도 있으니 4천원의 행복을 누려보는 것도 좋겠다.

 오죽하면 한국에서 못보게 해놨을까 싶기도 하고 일본문화를 알아갈 때마다 저작권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결제해서 보고 싶어도 난 JCB카드가 없고, 읿본은 대부분 JCB로 결제할 수 있다고 하니 심각하게 카드발급을 고민해봐야할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