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과 글

블로그를 와주시는 분들에게.

4월의돌고래(프릴) 2018. 5. 14. 17:24

블로그를 와주시는 분들에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와주시는 분들에게 몇 가지 양해의 말씀을 드리고자 고민끝에 글을 남깁니다. 

호시노겐으로 검색을 해서 오시는 분들도 많고, 일본과 관계된 포스팅으로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니게하지를 통해 호시노겐을 처음 알게되고 2달여간의 부정기를 지나 작년 12월부터 본격적인 덕질을 하고 있습니다만, 6개월이 지난 지금도 덕질이라는 단어가 낯설고 어색합니다. 

일본문화는 그저 저와 비슷한 나이또래 만큼의 아주 기본적인 수준에서 알고 있었고, 누군가를 이렇게 열과 성을 다하여 좋아해본 적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시노겐은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고 제가 지향하는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영역에서 천천히 그리고 꾸준하게 노력하여 인정을 받은 사람이기에 그에 대해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생각과 행동이 저의 삶에 도움을 주기도, 때로는 갈등을 주기도 하지만 현재까지는 별 무리 없이 잘 조절하고 있습니다. 

저의 삶의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본어인데, 가타카나는 물론이고 히라가나는 읽을 줄도 쓸 줄도 몰랐던 제가 현재 일본어를 읽고 쓰게 되었습니다.

호시노겐에 대해 공부하려면 필수적인 부분이었고, 최근 신경써서 시간을 배분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시간투자를 하는 것과 별개로 아직 부족한 실력이기 때문에 일본어를 잘 하시는 분들은 저의 글이 일부 불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라는 곳은 그저 호시노겐을 기억하기 위한 공간이었으나 최근 방문자수가 늘어나면서 나름 최선의 방법을 다해 일본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역시 역부족인 부분이 있습니다.

정말 불편하신 점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저에게도 공부가 됩니다. 

지적이나 요청보다는 호시노겐을 함께 알아가고자 하는 마음이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사실, 저의 블로그를 매일같이 스크리닝 해주는 팬분들도 있으니 걱정말고 댓글 달아주세요. 

현재는 일본어오류를 수정하지 않고 의견주신 부분만 추가하고 있습니다. 

추가만 하는 이유는 포스팅을 했을 때의 제 마음을 간직하고 싶어서 입니다. 

제가 쓰는 대부분의 일본어 번역은 직역보다는 의역입니다. 물론 오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호시노겐이 전하고자 하는 뉘앙스를 제가 해석하고 제가 판단하여 제가 직접 적습니다. 

메시지의 오류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호시노겐이 한명이라서, 느껴지는 그대로의 호시노겐으로 호시노겐을 생각하고 간직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의역과 오역뿐인 블로그지만, 호시노겐 팬분들이 찾아주신다고 생각하면 정말 기쁜 마음이 더 큽니다. 호시노겐에 대한 정보가 국내 포털에는 많이 없어서 초기에 저도 많이 힘들었기 때문에 부족하지만 많은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일본어 수준은 이 정도이니 이 정도 수준에서 봐주십시오라는 말을 길게 해보았습니다. 

호시노겐 덕분에 감히 경험하지 못할 세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호시노겐 영업영상에 자막을 넣는 제 모습을 상상하며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으니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생각과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의돌고래 블로그가 네이버로 이사갑니다.  (4) 2018.05.23
久しぶりの雨  (0) 2018.02.28
드디어 유입키워드 1위가 호시노겐이 되었다  (0) 2018.02.12
올해의 다짐  (0) 2018.02.09
  (0) 201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