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어 공부를 몇일 못했다. 물론 매일 하지만 못했어. 진도를 나가지 못했다는 거지. 동사에서 의지가 동강나서 ㅋㅋㅋ 남들은 가타카나에서 꺾였다는데 나는 왜 동사에서.. 일생생활에는 가타카나를 쓸 일이 없다. 쓸 일이 있어도 히라가나 발음이랑 같으니까, 그냥 대충 이야기해도 알아듣는 정도? 실제로 일본시내에 있는 간판을 읽으려면 가타카나가 필수이긴 하지만, 왠만한 가타카나는 들으면 -영어라서- 다 아니까, 애써 외우고 있지 않다. 오히려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있는 단계!! 

 오늘은 일본어 위치명사다. 

 내가 한자를 안다는 것이 감사하다. 이과계열이라 한문을 잘 몰랐는데, 한자 급수를 따려고 공부해둔게 일본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읽는 것에는 도움이 안되지만 ㅋㅋ 한자를 알면 더 헷갈려. 자꾸 한자로 인식해서 한글로 읽어버림. 

 위치명사도 마찬가지다.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데 읽을 수가 없어.. 이제는 읽어보자. 

 

 위 上  うえ 우에

 아래 下 した 시타

 왼쪽 左 ひだり 히다리

 오른쪽 右 みぎ 미기

 안에 中 なか 나카

 앞 前 まえ 마에

 뒤 後 うしろ 우시로

 옆  そば 소바


 노래를 외우는 것이 생각보다 공부가 많이 된다. 호시노겐 시시함 속에서를 외우게 됐으니까, 쿠다라나이노나카니~ 아이가~ 이러면서 아 나카가 ~안에서 라는 거구라. 라고 상기하게 된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외운 단어는 절대 안 잊어버리게 되서 좋다. 그러니까 덕질이 공부라고. 응? ㅋㅋ 

'일본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어 カナ  (0) 2018.04.01
いくらですか? 얼마입니까?  (0) 2018.03.15
일본어 접속사  (0) 2018.02.12
今日ソウルは本当さむいてす 오늘 서울은 진짜 추워요!  (0) 2018.02.07
何よ?뭐해요?  (0) 2018.02.06